•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7.09.15 PM1:58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편집국 l 제362호 l 2017년 04월 10일 l 조회수:16
    커피 컵홀더, 연예인 팬덤 광고로 인기

    컵홀더에 사진·기념 내용 등 직접 디자인해 담아

    연예인에 대한 팬심을 담아 집행하는 팬덤 광고가 지하철, 버스 등 옥외광고 분야에 침투하더니 최근에는 컵홀더 광고로까지 확산되고 있어 주목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페 컵홀더 광고는 카페에서 사용되는 커피 컵홀더에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과 기념내용 등을 담아 직접 디자인할 수 있어 최근 팬클럽 광고의 신규 매체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한 업계 관계자는 “컵홀더 광고는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일반적인 것이지만 다양한 루트를 통해 팬심을 전달하고자 하는 연예인 팬들이 광고하기에 적합한 새로운 매체를 계속 찾으면서 주목받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지하철 광고나 버스 광고 등에 비해 광고 집행비가 저렴한 편인데다, 기념으로 남길 수도 있다는 점에서 팬덤 광고의 신규 매체로 어필되고 있는 측면도 없지 않다. 한 연예인 팬클럽 관계자는 “그동안 해왔던 광고들은 집행기간이 끝나고 광고가 내려지면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컵홀더는 기념으로 가질 수 있어 좋다”며 “또 카페 손님들의 손에 직접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연예인 홍보에 일조하는 느낌도 든다”고 전했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사출력 업종 ‘시장 붕괴…
  • 변화하는 옥외광고 사업 환…
  • 광고자유구역 1호 광고매체…
  • 대기업 계열 광고대행사 내…
  • 버스쉘터 인터랙티브 디지…
  • 지하철 손잡이에 치킨이?
  • ‘디지털 옥외광고’ 전도…
  • 불법 옥외광고물 홍보하고 …
  • 부산 한들, 새 사업 ‘민트…
  • 법정 위탁교육장에 소상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