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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362호 l 2017년 04월 10일 l
    ‘태블릿PC로 디지털사이니지를 간편하게 조작한다?’

    디쓰리랩, 볼빅 매장 50곳에 ‘반응형 디지털사이니지 솔루션’ 공급
    연동된 태블릿PC 조작해 실시간 콘텐츠 관리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게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 등장했다.
    뉴미디어 개발업체 디쓰리랩(D3-Lab, 대표 이소일)은 자체 개발한 ‘반응형 디지털사이니지 솔루션’을 골프웨어 브랜드 볼빅의 매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디쓰리랩측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디지털사이니지 제조업체 현대아이티와 함께 진행한 것으로 하드웨어 개발은 전량 현대아이티가 담당했으며, 여기에 디쓰리랩의 최신 운영 솔루션이 탑재됐다. 현재 30여대가 전국의 볼빅 매장에 납품됐고, 앞으로 20대를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볼빅 매장에 설치된 반응형 솔루션은 매장에 설치된 홍보용 디지털 사이니지를 태블릿PC를 통해서 간편하게 조작, 관리할 수 있는 원격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태블릿을 통해 시간, 시즌 이슈 등 각종 상황에 맞춰 실시간으로 즉각적인 콘텐츠 변경이 가능하며, 또한 시간대별 스케줄 설정 및 내일·주말·특정기념일에 맞춘 예약 콘텐츠 송출도 가능하다. 각각의 매장마다 필요한 별도의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다.
    따라서 매장 직원들이 광고 콘텐츠를 관리하는 용이한 것은 물론,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도 태블릿PC를 통해서 상품의 상세정보 및 시즌별 이벤트 소식 등을 편리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 하듯 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인데, 직원들이 태블릿을 조작해 고객들이 원하거나 홍보할 내용을 그 자리에서 대형 화면을 통해 보여줄 수 있다. 단순히 태블릿에 나오는 화면을 미러링으로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기기와 사이니지의 UI 자체를 다르게 설계함으로써 조작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사이니지의 홍보효과도 향상시켰다.
    관리 운용체계(OS)는 대중성이 높은 안드로이드를 적용했다. 고객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서 매장의 사이니지를 직접 조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상업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사이니지 대부분이 USB에 담겨진 영상을 송출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정도의 역할에 그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이번 반응형 디지털사이니지 솔루션이 앞으로의 시장에서 의미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디쓰리랩은 내다보고 있다.

    이소일 대표는 “기존 USB나 PC방식의 디지털 사이니지는 콘텐츠의 운영관리가 불편할 뿐 아니라, 업데이트 되는 상품 정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웠다”며 “누구나 쉽게 디지털 사이니지를 운용할 수 있고, 빅데이터 등과도 연계해 용도를 확대해 갈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어 “반응형 디지털사이니지 솔루션은 편의성이 대단히 높은데다 추가적인 시스템 업데이트도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이 확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반응형 디지털사이니지 솔루션은 전용의 하드웨어 외에도 일반 디지털 TV, 광고용 디지털사이니지 등 기존 설치돼 있는 대부분의 영상 단말기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USB타입의 소형 세톱박스만 꼽으면 바로 가동할 수 있다. 따라서 신규 설치는 물론, 관리의 불편함으로 인해 디지털사이니지를 제대로 운영하지 못하고 있는 다양한 프렌차이즈 매장을 대상으로도 해당 솔루션을 공급해 나간다는 게 디쓰리랩측의 계획이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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