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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354호 l 2016년 12월 12일 l
    누리플랜, LED전광유리 기업 파워글라스글로벌 인수

    지분 100% 인수… 경관 조명 사업과의 시너지 기대
    미디어월 등 차세대 건축-미디어 시장으로 영역 확장

    경관조명 전문기업 누리플랜이 LED전광유리 전광유리 전문업체 파워글라스글로벌을 인수했다.
    누리플랜은 조두희 파워글라스글로벌 대표이사가 보유한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지난 12월 5일 밝혔다. 구체적인 인수 규모는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1998년 설립된 파워글라스글로벌은 무선 LED기술 기업인 독일 글라스플라츠의 총판으로서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LED전광유리 ‘파워글라스’를 전개했다.
    파워글라스는 전도성을 지닌 투명박막인 ITO(산화인듐증착)코팅처리 된 두장의 유리 사이에 LED를 삽입해 제작되는 특수 판유리 제품이다. LED에 전기를 공급하는 별도의 전선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투명한 유리 본연의 모습으로 빛을 표출할 수 있어 광고 및 건축, 경관 등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돼 왔다.
    회사는 서울역의 아트쉘터와 세종시 미디어벽천 등 다양한 공간에 파워글라스를 공급하며 관련 시장을 개척해 왔지만 시장 침체 및 후발 경쟁사의 공세 등으로 인해 경영난을 겪었던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누리플랜은 2000년대 초반부터 LED조명을 이용한 건축조명을 업계의 새로운 흐름으로 제시해 성공을 거둔 경관조명 전문업체다. 16개 한강 교량의 경관조명 사업 중 14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수많은 사업을 추진하며 관련 분야 국내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했다.
    누리플랜측은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파워글라스글로벌을 인수했다. 업계에서는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온 누리플랜이 기존 주력사업과 시너지가 큰 성장 동력을 발굴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란 평가를 내리고 있다. 빠르게 진화하는 도시경관 사업분야에서 디지털 미디어 분야로의 진출을 통해 기존 경관조명 사업의 또 다른 확장을 이끌 수 있는 기반을 갖췄기 때문이다.
    이번 인수로 누리플랜은 기존 건물과 교량 등의 특성에 맞춘 경관 조명분야는 물론 LED전광유리 ‘파워글라스’를 통해 미디어파사드 등 더 차세대 미디어 사업으로의 확장이 가능해졌다.
    이규홍 누리플랜 대표이사는 “이번 파워글라스글로벌의 인수를 통해 빠르게 진화하는 도시경관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기존 사업분야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아이템인 만큼 빠른 시일 내 매출증대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무기를 갖추게 된 만큼 도시경관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앞으로 조직 인력 등의 운영 효율성을 이끌어 상호 역량을 보완하고 대외 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존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본격적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파워글라스 제품의 판매 및 적용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파워글라스글로벌 관계자는 “오랫동안 시장에서 가치를 입증받은 유일한 파워글라스가 누리플랜을 통해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진 만큼 국내는 물론 일본, 홍콩, 및 중동시장 등 해외 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중 기자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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