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3.06.06 PM9:34
    오피니언
     
      오피니언
    홈 > 오피니언 > 오피니언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스물여섯번째 이야기
    불황기 옥외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제언-광고효과 조사와 데이터③최근들어 지하철 역사 출입구 상단(캐노피)에 신규 매체가 등장하였다<그림>. 디지털 사이니지 유형으로 서울 1~8호선 53개 역사에 …
    [2023.06.01 466호] 조회수 : 2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스물다섯번째 이야기
    불황기 옥외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제언-광고효과 조사와 데이터②현재 서울과 광역시의 지하철은 모두 누적 재정적자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중앙정부의 지원없이 지자체 재원으로 지하철을 운영해…
    [2023.05.01 465호] 조회수 : 52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스물네번째 이야기
    불황기 옥외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제언-광고효과 조사와 데이터①광고주는 자사의 제품(브랜드)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매체들을 활용한다. 지상파TV의 시청률을 시작으로 디지털 매체들의 각종…
    [2023.04.01 464호] 조회수 : 77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스물세번째 이야기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로서의 옥외광고 이해하기(2)필자가 강단에서 학생들에게 강조하는 것 중 하나가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활용할 수 있다”이다. 생태학적 이론 중 ‘적소이론’은…
    [2023.03.01 463호] 조회수 : 110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스물 두 번째 이야기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로서의 옥외광고 이해하기(1)“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는 개인이 미디어를 통해 전달되는 정보를 단순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넘어 정보를 해석하고 창의적으로 …
    [2023.02.01 462호] 조회수 : 127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스물한번째 이야기
    한국광고PR실학회 발표자료 중에서_‘메타버스마트시티를 향한 DOOH 발전방향’을 위한 제언의 두 번째 시간2023년 계묘년이 밝았다. 제일기획 광고연감에 따르면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에 전년 …
    [2023.01.01 461호] 조회수 : 169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스무번째 이야기
    한국광고PR실학회 발표자료 중에서_‘메타버스마트시티를 향한 DOOH 발전 방향’을 위한 제언의 첫 번째 시간최근들어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대세어가 되고 있다. 메타(meta)의 ‘초월’이라는 단어와 유니…
    [2022.12.01 460호] 조회수 : 296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열아홉 번째 이야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간담회_ 디지털시대, 대한민국의 옥외광고를 말하다.2022년 10월 4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한국전광방송협회 주관으로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세계옥외광고…
    [2022.11.01 459호] 조회수 : 321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열여덟 번째 이야기
    옥외광고 산업발전을 위한 추가제언_옥외광고의 기획과 실행전략(1)디지털매체의 전성시대를 맞이하면서 옥외광고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산업발전을 위한 유형(type)…
    [2022.10.01 458호] 조회수 : 365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열일곱 번째 이야기
    옥외광고 발전을 위한 전략방안③ - 옥외광고 유통구조의 이해와 유통주체간 협업(co-op)_2코로나 팬데믹 이전이었던 2019년 1조원을 상회하던 옥외광고 취급고가 코로나 팬데믹 1차 연도인 2020년에는 30…
    [2022.09.01 457호] 조회수 : 391
     1  2  3  4  5  6  7  8  9  10    맨끝
     
  •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
  • 해외 관광객 몰려오자 옥외…
  • 입찰 동향
  • 초대형 불법 광고물들, 단…
  • LG그룹 계열 광고 3사 합병…
  • 기술과 문화의 변화가 만드…
  • 대한민국은 지금 현수막 폐…
  • 인텔리안시스템즈, 엘리베…
  • 한국옥외광고미디어협회, …
  • 옥외광고물 손해배상 책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