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1.07.09 PM7:35
    오피니언
     
      오피니언
    홈 > 오피니언 > 오피니언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일곱 번째 이야기
    디지털 시대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말한다 - ➊ 옥외전광판최근들어 광화문사거리 디지털조선일보 건물 외벽 전광판이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새롭게 구축되었다. 과거 S사 휴대폰 브랜드의 가로본능…
    [2021.05.01 441호] 조회수 : 282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여섯 번째 이야기
    코로나 시대 옥외광고 시장의 기회는 무엇인가옥외광고 시장의 2020년 결산과 2021년 전망(하)코로나19 바이러스의 기세가 1분기를 지나면서도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다. 올해 1, 2월을 지난해 1, 2월과 …
    [2021.04.01 440호] 조회수 : 1362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다섯 번째 이야기
    코로나 시대 옥외광고 시장의 기회는 무엇인가옥외광고 시장의 2020년 결산과 2021년 전망 (1)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매년 조사하여 작성하는 ‘방송통신광고비 …
    [2021.03.01 439호] 조회수 : 684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네 번째 이야기
    코로나 시대 옥외광고의 포지셔닝은?ATL 매체와 BTL 매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옥외광고신축년 새해가 벌써 한 달을 지나고 2월을 맞이했다. 지난해 1월은 코로나 이전의 마케팅 환경으로 옥외광고 시…
    [2021.02.01 438호] 조회수 : 468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세 번째 이야기
    옥외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란 무엇인가?특정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이자 과정옥외광고는 상대적으로 컨텐츠 창의성보다 미디어 창의성 비중이 커창의성(creative)이…
    [2021.01.01 437호] 조회수 : 603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두 번째 이야기
    코로나19 시대, 쇼핑몰 매체의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활성화의 양대 키워드는 유동인구 데이터 수집과 차별화된 컨텐츠 운영 전략광고주들의 ‘쇼핑몰 유동인구 감소’ 선입견 극복도 중요한 해결과제로 떠…
    [2020.12.01 436호] 조회수 : 746
    주호일의 옥외광고 에세이 - 첫 번째 이야기
    지하철 광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는?코로나19 바이러스로 평범했던 일상이 사라져 버렸다. 특히 경제적 타격이 커지면서 코로나 이전으로의 회복이라는 큰 숙제를 온 인류가 떠안았다. 기업 마케팅…
    [2020.11.01 435호] 조회수 : 781
    <발행인 칼럼>옥외광고 사업자 책임보험 가입 의무화는 양…
    내년 6월 전에 마련될 시행령의 세부 내용이 업계 희비 좌우옥외광고협회는 업계 내부에서 제기되는 의심과 불만 직시하고업계 전체는 보험의 순기능이 극대화되도록 지혜와 힘을 합쳐야20대 국회 막바지…
    [2020.07.01 431호] 조회수 : 1214
    <기고>옥외광고사업 수익금 지원사업의 성과와 효율성을 …
    “옥외광고 산업 현장의 전문가 및 전문가 단체와의 소통 및 협력 강화해야”올해 들어 전국 29개 시군구 지역에서 일정 구역 내의 간판들을 일괄 정비하는 간판 개선 사업이 진행되고 있거나 앞으로 진행…
    [2020.05.01 429호] 조회수 : 1264
    불법 옥외광고물 문제 해결책, 광고주에 답이 있다
    불법 대형 광고물 방관하며 전단·현수막만 쫓아다니는 한심한 단속 행정‘불법 광고물 광고주도 처벌’ 담긴 이은재 법개정안 통과 위해 힘 합쳐야행정안전부가 산하 한국옥외광고센터와 함께 올해 초 펴…
    [2019.11.11 423호] 조회수 : 1647
     1  2  3  4  5  6  7  8  9  10    맨끝
     
  • 옥외광고협회 책임보험 공…
  • “옥외광고 사업자 단체가 …
  • 옥외광고협회 공제사업으로…
  • 서울과 분당·판교 관문 커…
  • 엡손, DTP프린터 모나리자 …
  •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유상…
  • 담배 광고판 가리려 쇼윈도…
  • 옥외광고 Creative-환경오…
  • <해설> 옥외광고물 …
  • 나의 선택, 나의 장비- 대…
  •